2024-04-26 13:02 (금)

[숫자와 키워드로 보는 여행 뉴스] 9/24(금) : '1억 595만'

  • 기자명 진영택 (everywhere@travel-life.co.kr)
글씨크기

트래블라이프가 선정한 [숫자와 키워드로 보는 여행 뉴스]입니다.

9월 24일 금요일, 오늘의 숫자는 '1억 595만'입니다.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 2'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는 소식인데요.

유튜브에 따르면 오늘 오전을 기준으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동영상 8편의 조회 수가 1억595만 뷰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지난 3일 오후, 관광공사가 공개한 영상...K-힙합과 민요를 가미한 홍보영상 8편이 속된 말로 '대박'을 터뜨린 거죠.

서울1(사랑가), 서울2(아리랑), 대구(쾌지나칭칭나네), 순천(새타령), 서산(머드맥스), 부산&통영(뱃노래), 경주&안동(강강술래), 양양&강릉(늴리리야) 등 지역별 테마를 잡고 제작한 영상인데요, 특히 갯벌에서 경운기들이 한꺼번에 질주하는 모습이 담긴 '서산 머드맥스' 편이 가장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킨 것 같습니다.

서산 오리지갯벌과 해미읍성, 간월암, 유기방가옥 등에서 촬영된 1분 24초 분량의 이 동영상... 마을 주민들이 경운기 수십 대를 끌고 나와 갯벌에서 함께 내달리는 장면이 연출되는데요. 네, 그렇습니다. 할리우드 영화 '매드맥스-분노의 도로'의 패러디입니다. 이 영상의 조회수가 단연 1천644만 뷰로 가장 많다고 하네요.

관광공사가 지난해 선보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1' 홍보영상 기억하시나요? '범 내려온다' 말입니다. '시즌2'도 '시즌1'에 이어 큰 홍보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군요.

트래블라이프가 선정한 [숫자와 키워드로 보는 여행 뉴스]였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