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2 (금)

해양경찰청, '어린이가 꼭 읽어야 할 바다이야기' 독후감 경진대회

  • 기자명 선유랑 (ssonyurang@travel-life.co.kr)
글씨크기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이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해양환경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제2회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 개최하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해양경찰청이 주관하고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CJ ENM, 웅진북센, 아이엠스쿨, 한국해양재단,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 한국잡월드, W재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도서출판 도훈이 후원한다.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평소 해양과 관련된 도서를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해양안전지식 함양과 더불어 해양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 참여 방법은 바다안전과 바다환경 관련 도서를 읽은 후 독후감을 200자 원고지에 작성해 해양경찰청 담당자 앞으로 우편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6일 부터 11월 7일 까지 이고 접수부문은 개인과 단체로 구분되며, 세부적으로 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 나누어 각 부문별 우수작을 선발한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은 2021년 12월 실시될 예정이며 주최기관은 해양경찰청장상을 비롯한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광역시교육감상 등 후원 기관장의 표창과 총 45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어린이 독후감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제1회 대회 때 전국에서 정성이 가득한 손 글씨로 또박또박 눌러 쓴 우수한 작품이 많았다” 며 ”이번 독후감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해양안전과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