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2 (금)

페이코 포인트로 KTX, 무궁화호 탄다...5월 말까지 5% 추가 적립

  • 기자명 진영택 (everywhere@travel-life.co.kr)
글씨크기

앞으로 '페이코(PAYCO)' 포인트로 KTX와 ITX, 무궁화호 등의 기차표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코레일 열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의 결제 수단에 '페이코(PAYCO) 포인트'를 추가 적용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5월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에 카드 기반의 페이코 결제를 적용한 데 이어, 이번 ‘페이코 포인트’ 결제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이용자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용자는 ‘코레일톡’ 앱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매 시, 결제 단계에서 페이코를 선택해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는 페이코의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페이코에 연결된 계좌 및 무통장입금, 외부 상품권 등으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에는 기본 2%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적립 받은 포인트 또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코레일 승차권 결제 수단에 간편결제 서비스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이 적용된 것은 페이코가 처음이다.

이번 적용을 기념해 리워드 혜택을 확대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5월 말까지 페이코 충전 포인트로 코레일 열차 승차권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5%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앞서 NHN페이코는 지난 2020년 12월 ㈜SR과 제휴를 통해 SRT 승차권 결제 수단에도 페이코를 적용한 바 있다. 코레일과 SRT 승차권 예매 서비스에 모두 도입된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