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42 (수)

'별난 우주여행' 고흥우주항공축제 21일 개막

  • 기자명 박재근 (withjkon@travel-life.co.kr)
글씨크기
X

[트래블라이프=박재근] 전남 고흥군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유일 우주센터가 있는 나로우주과학관 일원에서 열릴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

전남과학축전과 함께 열릴 이번 축제는 200여 종의 우주과학 관련 무료체험과 나로우주센터 발사장 견학이라는 국내 유일의 테마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을 계획이다.

'별난 우주여행 웰컴투 고흥'이라는 주제로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축제는 4개의 테마로 나눠 우주과학 체험형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우주로 가는 플랫폼인 '누리호 발사장'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이번 축제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테마. 지난달 21일 나로우주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시작해 일주일 만에 사전 예약 접수가 마감됐으며 추가로 현장 예약을 운영할 정도로 관심이 높ㅎ다.

이는 오는 5월 발사 예정인 '누리호 3차 발사'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 상승과 함께 국내 유일의 우주과학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MZ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여행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체험 프로그램 영상을 올린 점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스페이스 뮤지엄'이라는 테마로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에서는 상설·기획·야외전시, 3D영상관 등 98종의 전시 체험과 더불어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1인승 우주선 조정 체험, 달 중력 체험, 천체투영관 등 우주과학 특성화 체험이 가능하다.

이어 '별별 과학체험' 테마는 창의융합 신규 과학 프로그램 등과 함께 AI 자율주행으로 떠나는 달 탐험 체험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80여종의 프로그램이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별별 체험마당'테마는 드론 택시 등 드론 스포츠(낚시, 인형 쓰러트리기, 풍선 터트리기, 농구) 체험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마술쇼와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도 함께 제공된다.

이처럼 고흥군은 4개 테마를 중심으로 우주항공축제를 풍성한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주민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흥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과 연계한 현장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생동감 있는 지역 특산물 판매와 더불어 고흥몰 시청자들에게 축제 홍보와 청정 농수특산물 판매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리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시대 흐름에 맞는 SNS 홍보로 MZ세대의 관심이 뜨거워진 가운데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인플루언서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효과적인 홍보가 이루어지면서 전국적인 축제로의 비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