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 개관

선유랑 승인 2022.09.19 22:55 의견 0
X
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가 오는 23일 청소년들의 힐링공간인 남양주유스호스텔 (정약용펀그라운드)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조안면 삼봉리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곳으로 연면적 5,535㎡(본관동 4,210㎡, 별관동 1,325㎡)의 2개 동 건물과 4,500㎡의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북한강 경관과 어우러져 최대 64명을 수용할 수 있는 19실의 숙소를 비롯해 공연장, 댄스 연습실, 콘퍼런스 센터 등 음악과 춤, 다양한 활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됐다.

이번 개관을 기념해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각종 행사도 개최된다.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투숙객 이벤트, 체험 부스,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되며 개관 행사와 호스텔 숙박은 펀 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남양주시는 청소년들이 남양주유스호스텔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는 58번 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58-3버스 노선을 개편해 운행하는 등 교통편을 확대 개편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남양주유스호스텔이 청소년들의 체력향상과 정서 함양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과 댄스·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넘어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ravel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