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합천바캉스축제' 개최...7월 30일∼8월 7일까지

선유랑 승인 2022.07.12 20:51 의견 0
X
이미지=합천군 제공

합천군은 오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정양레포츠공원 황강변에서 합천바캉스축제를 개최한다.

'고향의 여름 - 가족과 함께 하는 쉼과 휴식'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황강의 맑은 물과 모래사장, 어린이들이 여름에 즐기는 놀이를 테마로 진행된다.

함벽루가 바라보이는 황강의 맑은 물과 깨끗한 모래사장이 있는 정양레포츠공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징검다리와 바닥분수, 탁월한 냉감을 자랑하는 황강 물을 활용한 계류 등 시설이 설치돼 핫한 여름을 쿨하게 보낼 수 있다.

뜨거운 여름의 태양을 막아주는 차광막과 알록달록 우산 그늘을 설치하고 강변 모래사장에는 야자수 그늘과 계류에서 흘러나온 물이 모래 물길을 열어 모래놀이를 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흥미로운 실험으로 과학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키워주는 에어 로켓 발사 체험, 황강에 사는 물고기 잡기 체험, 종이배 만들어 띄우기, 온 가족이 즐기는 물풍선 전쟁, 그리고 어릴 적 모래사장에서 놀던 모래언덕과 모래 물길을 따라 모래놀이장을 조성해 축제 참여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축제장을 마련한다.

또, 참여자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피크닉 세트, 모래놀이 세트, 파라솔을 현장에서 대여하며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그늘을 최대한 제공하고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마술쇼와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사계절 아름다운 황매산 군립공원(수목원)은 합천바캉스축제 기간 중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주차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Travel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