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2 (금)

"벚꽃 명소 가봤어요?"...장성군, '숏폼' 콘텐츠로 홍보

  • 기자명 선유랑 (ssonyurang@travel-life.co.kr)
글씨크기
X

전남 장성군이 황룡강 꽃길을 비롯한 지역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1분 안팎의 짧은 영상 콘텐츠 '숏폼'을 제작한다.

숏폼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메시지를 담아 홍보 효과가 높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10대 후반에서 30대에 이르는 이른바 'MZ세대'들 사이에서 폭넓게 소비되고 있다.

장성군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제작으로 관광지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패러디, 댄스 챌린지, 브이로그 등 다양한 숏폼을 만들어 장성군 공식 SNS에 올리게 된다.

최근에는 4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외지인들은 잘 모르는 벚꽃 명소 4선' 촬영을 마치고 첫 영상을 장성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장성군은 앞으로 ▲황룡강 꽃강 ▲홍길동테마파크 피크닉 추천 ▲등린이(등산 초보자) 축령산 등산 도장깨기 등 계절별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