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건전 경마 '국민참여 모니터링단' 모집...불법 경마 예방

박재근 승인 2022.04.07 18:01 의견 0
X
이미지=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가 오는 22일까지 불법경마 확산을 막고 건전한 경마 문화 정착을 위한 2022년 '건전경마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한국마사회는 "활동단원에게 소정의 활동비와 포상금도 지급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마시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합법 경마가 주춤해진 사이 불법경마 시장은 크게 확대됐다.

해외 경마나 타 스포츠로 외연 확장에 나선 온라인 불법경마 사이트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며 불법경마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

그러나 수많은 불법 사이트를 자체적으로 단속하기에는 시간과 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을 운영하며 국민과 함께 효과적인 불법경마 대응에 나서게 됐다다.

'국민참여 모니터링단'은 불법경마 사이트나 홍보 글 감시·신고, 불법사설경마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홍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자신이 신고한 불법경마 사이트가 폐쇄되면 1건당 최대 10만원의 포상금을 받을 수 있고, 불법경마 홍보 게시글이 삭제되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분기별 실적이 우수한 단원에게는 최대 50만원의 특별지원금도 수여한다.

건전한 경마 문화 정착에 관심이 높은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유사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이나 해당 활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 관련 교육과 회의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사람 등을 우대한다.

지원서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27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모집이 완료되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온·오프라인으로 위촉식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Travel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