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4 (금)

"홍대부터 석불사까지"...서울 마포구, 관광 홍보영상 공개

  • 기자명 선유랑 (ssonyurang@travel-life.co.kr)
글씨크기
X

서울 마포구가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포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7분 17초 분량의 '마포관광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내가 원했던 여행의 시작 'My travel for [ ]'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 홍보 영상은 ▲Trend(힙한 마포) ▲Taste(특별한 만찬) ▲Tradition(뿌리깊은 역사) ▲Healing(여유있는 힐링) ▲Passion(흥미로운 체험) 5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영상 속 공간과 영상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대사가 없는 넌버벌(Non-verbal)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지난해 4월 제작에 들어가 외국인이 직접 마포의 구석구석을 방문해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형식으로 완성되기까지 모두 8개월이 소요됐으며, 지난 6일 열린 '2022년 마포구 온라인 신년인사회'에서 첫선을 보였다.

마포구 공식 유튜브(my Mapo)를 통해 생중계된 이번 홍보 영상을 감상한 시청자들은 '자주 가던 홍대 지역이지만 이 영상을 보니 주말에 방문하고 싶다' 'BTS '버터' 뮤직비디오 촬영지가 월드컵대교였다니' 등의 반응을 보이며 흥미로워했다.

'Trend'편에는 대한민국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포의 대표 관광지 홍대의 패션·스타일링 샵, 빈티지 샵, 공방골목, 홍대걷고싶은거리, 홍대축제거리와 BTS 뮤직비디오 촬영지 등이 담겨있다.

'Taste'편에는 관광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를 소개하고 있다. 연남동에 밀집한 세계음식과 공덕동 족발골목, 마포 갈매기골목, 망원시장, 카페거리 등이 시청자의 흥미를 증폭시킨다.

이어 'Tradition'편은 조선 시대 정자를 복원한 서울시 기념물 '망원정', 공민왕을 기리기 위한 등록문화재 '공민왕사당', 300년 역사의 '석불사', 서울 시내 유일 정교회 본당 '성니콜라스 대성당', 병인박해의 아픔이 있는 '절두산 순교성지' 등 마포의 전통과 역사를 보여준다.

푸른 녹색화면으로 시작하는 'Healing'편에서는 MZ세대에게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경의선숲길', 억새풀 축제의 '하늘공원', 한강변 노을이 어우러 지는 '노을공원', 석유 저장시설에서 문화 공간으로 변신한 '문화비축기지'가 바쁜 일상에 휴식이 필요한 이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Passion'편에는 SNS 핫플(Hot Place) '착시체험 뮤지엄', '홍대 노래방'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K-Pop 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아카데미', 그리고 클라이밍 공간인 '산악문화체험센터' 등 마포에서만 즐길 수 있는 열정의 공간이 펼쳐진다.

이번 홍보 영상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총 5개 자막으로 제작됐으며 마포구 유튜브 채널(my Mapo), 마포TV, 마포구 SNS, 야외 전광판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향후 마포구 홈페이지 및 서울관광재단 홍보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