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와 키워드로 보는 여행 뉴스] 10/13(수) : 치유

진영택 승인 2021.10.13 19:24 의견 0

트래블라이프가 선정한 [숫자와 키워드로 보는 여행 뉴스]입니다.

10월 13일 수요일, 오늘의 키워드는 '치유'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 관광을 위한 키워드로 '치유'가 선정됐다는 소식입니다.

한국관광공사 미국 LA지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울리는 여행 테마로 'Pause in Korea'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해외여행 제한이 완화된 후 치유를 위한, 즉 '힐링' 여행지로서 한국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합니다.

정병옥 한국관광공사 LA지사장은 "구체적으로 템플스테이, 다도 등 한국 고유의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치유를 위한 한국 여행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는데요.

이번 캠페인 홍보를 위해 LA 할리우드에 있는 아트 갤러리를 대관해 한국 미술작품 관람과 다도명상이 어우러진 이색 이벤트를 이미 지난달 30일, 이달 7일과 9일 세 차례 진행했고, 오는 21일엔 '온라인 라이브 다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한국 명상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다도, 템플스테이, 한옥스테이, 걷기명상을 주제로 영상 11편을 제작해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홍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휴식이 필요할 때', '고단한 하루의 끝', '혼자있고 싶을 때', '생각버리기' 등 상황에 맞는 테마별 추천 명상을 체험할 수 있고, 한국의 풍경과 소리, 명상 문구 등이 어우러진 ASMR 영상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쩌면 위기가 기회일 수 있습니다. '힐링 여행지'로서의 한국 관광을 위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재정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트래블라이프가 선정한 [숫자와 키워드로 보는 여행 뉴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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