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5 (금)

VR 체험으로 만나는 윤봉길 의사...충남 예산 '체험관광' 명소로

  • 기자명 진영택 (everywhere@travel-life.co.kr)
글씨크기

충남 예산 윤봉길의사기념관의 가상현실(VR) 체험장이 관람객의 지역 대표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

윤 의사의 생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가상현실(VR) 시설은 관람객들에게 숭고했던 윤봉길의사의 발자취를 다시 되새기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 체험에서는 윤 의사의 일대기를 퀴즈로 풀어보고 한인애국단 가입과 의거 전 선서과정, 홍커우 공원의 물통폭탄을 던지는 생생한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재미와 교육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윤봉길의사기념관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체험자를 대상으로 6월 주말동안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94% 이상이 ‘가상현실(VR)체험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체험 전과 후 윤봉길의사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됐다는 응답이 88%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VR 체험객들은 ‘아직 생소하고 실감나는 체험에 즐거웠어요’, ‘게임을 통해 윤봉길의사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진짜 같아서 생각보다 무서웠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윤봉길의사기념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체험이 다소 어려운 상황이지만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과 체험을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며 “윤봉길 의사의 민족 독립을 위해 희생한 짧지만 찬란했던 생애를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보고, 듣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윤봉길의사기념관은 2022년 리뉴얼 계획을 통해 5G, AI융합기술적용 ICT기반 스마트 미래형 박물관을 조성하고 단순한 관람 중심의 박물관이 아닌 온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