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2 (금)

"비행기 탄 기분"...이마트24,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 인기

  • 기자명 박재근 (withjkon@travel-life.co.kr)
글씨크기

백신 접종 확대로 해외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달 1일 선보인 기내식 도시락 2종(기내식 감성 뉴욕편,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의 주차별 매출을 확인한 결과, 5월 2주~4주차에는 전주 대비 10~20% 증가율을 보이다가 6월 1주차에는 42%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는 5월과 비교하면 20~30%p나 높은 수치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올해 여름부터 해외여행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됨에 따라 6월 들어 기내식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오피스 상권에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여 직장인들이 기내식 도시락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기내식 도시락은 5월 첫 2주와 직전 2주간을 비교했을 때, 오피스 상권이 106% 증가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주택가(73%), 학원가(62%), 유흥가(14%)가 그 뒤를 이었다.

여행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이 백신 접종 확대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자 기내식 도시락에 흥미를 갖고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6월 들어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은 정찬도시락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3위에, ‘기내식 감성 뉴욕편’은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자 이마트24는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1일 선보인 ‘기내식 감성 한국편’은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먹어봤음직한 기내식 비빔밥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이다. 밥 위에 돈육볶음, 당근, 콩나물, 호박, 시금치, 계란지단, 버섯이 올려져 있으며, 기내식에서 빠질 수 없는 튜브 고추장과 참기름이 동봉돼 있다.

또, 기내식 디저트로 흔히 볼 수 있는 미니약과와 쁘띠첼이 같이 구성돼 있어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마트24 후레쉬푸드팀 문정인 바이어는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기내식’이라는 재미있는 콘셉트의 도시락을 많이 찾는 것 같다”며 “기내식 감성 도시락 뉴욕편, 프라하편에 한국편 까지 더해 총 3종의 기내식 도시락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 국가별 특징에 맞는 기내식 도시락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트래블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