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업관광 활성화' 참여 中企 모집...“최대 300만원 홍보물 제작비 지원”

선유랑 승인 2021.06.05 15:09 의견 0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관광과 산업체 견학을 융합한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대 300만원의 홍보물 제작비를 중소기업에 지원한다.

이번 지원 대상이 되는 '산업관광'이란 문화적, 사회적 가치가 있는 산업 자원·현장, 생산품 등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관광모델이다.

예를 들면, 제품의 생산 공정 현장을 견학하거나 제품 제조 과정에 참여해 제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 등이 해당된다.

도는 도내 견학·체험 프로그램 시설을 보유한 중소기업체 20여개사를 오는 7일부터 7월 6일까지 모집, 홍보물(홍보영상·책자 등) 제작비를 최대 300만원씩 지원해 산업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2018년 1월 1일 이후 산업체 견학·현장 체험 실적이 있는 업체로, 공고일(5월 31일) 기준 휴·폐업 상태인 업체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또는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를 확인 후 모집 기간 지원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첨부해 접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별도의 평가 없이 서류 접수 완료 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코로나 이후 관광객을 유치하는 경기도의 대표 관광콘텐츠가 될 이번 산업관광 공모에 기업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ravel Lif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